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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12/09
2014 수능 외국어 영역(B형) 40번 해설
 글쓴이 : songgok
조회 : 4,087  
   2014(B)-40.hwp (68.0K)


2014년 수능 외국어 영역(B형) 40번 정답 및 해설 - 손범식
 
40.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와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Low-balling describes the technique where two individuals arrive at an agreement and then one increases the cost to be incurred by the other. For example, after the consumer has agreed to purchase a car for $8,000, the salesperson begins to add on $100 for tax and $200 for tires. These additional costs might be thought of as a metaphorical ‘low ball’ that the salesperson throws the consumer. One explanation for the effectiveness of low-balling is in terms of self-perception theory. When the consumer agrees to purchase the product under the original terms, that behavior might be used by the consumer to infer his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 This inferred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 may enable him to endure the increased cost. An alternative explanation is in terms of impression management theory. If the consumer were to withdraw from the deal after the ‘slight’ change in the terms of agreement, he might foster the rather undesirable impression of being an irresponsible consumer unaware of these necessary charges.
Low-balling is effective in sales contexts because the consumer, by not withdrawing from the deal, tends to     (A)    his purchase decision or tries to save    (B)    .
 
① justify - time ② justify - face ③ cherish -time ④ modify - face ⑤ modify- trouble
 
1. 내용풀이
이 글은 소비자가 비록 추가 비용 부담 등 구매 조건에 약간의 변화가 발생하여도 한 번 내린 구매 결정을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자신이 올바른 결정을 내렸음을 ‘정당화’하고, 또한 ‘체면’도 유지한다는 내용이므로, 요약문 (A)에는 justify, (B)에는 face가 적절하다. 따라서 정답은 ②이다.    ① 정당화하다 - 시간 ③ 소중히 하다 - 시간 ④ 변경하다 - 체면 ⑤ 변경하다 - 고생
 
2. 구문해설
① [Low-balling describes the technique where two individuals arrive at an agreement and then one increases the cost to be incurred by the other.]   ※low-balling: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 고의로 싼값을 붙이고 나중에 여러 명목으로 값을 올리는 판매 기술 ※lowball:(비용・가치 등에 대해 고의적으로) 지나치게 낮은 견적을 내다 ※arrive at[come to, reach] an agreement:협정이 성립하다, 합의를 보다. the cost to be incurred by the other:상대방에 의해 초래된 비용  one~, the other~:(둘중의)하나, 다른 하나. ※describe:묘사하다, 설명하다. →ⓝdescription:묘사, 설명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은 두 명이 (가격에 관한) 합의를 한 다음, (그 중) 한 명이 상대방에 의해 초래된 비용을 증가시키는 (판매)기술을 말하는 것이다.
 
② [For example, after the consumer has agreed to purchase a car for $8,000, the salesperson begins to add on $100 for tax and $200 for tires.]  ※purchase[pə́ːrtʃəs]:사다, 구매하다. ※chase[tʃeis]:쫓다, 추적하다. ※add on:~을 추가하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8천 달러를 주고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동의한 다음, 판매자가 세금으로 100달러, 그리고 타이어 가격으로 200달러를 추가하기 시작한다.
 
③ [These additional costs might be thought of as a metaphorical ‘'low ball’' that the salesperson throws the consumer. One explanation for the effectiveness of low-balling is in terms of self-perception theory.]    be thought of as: ~로 간주되다. think of(regard, look upon, consider) ⓐ as ⓑ:ⓐ를 ⓑ로 간주하다. ※a metaphorical ‘low ball’ that the salesperson throws the consumer:판매자가 소비자에게 던지는 은유적(비유적)인 ‘낮은 공’(that:주격관계대명사, metaphorical:비유적인) One explanation for the effectiveness of low-balling: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low-balling)의 효과에 대한 한 가지 설명 ※in terms of:~라는 말로,~의 면에서는, ~의 관점에서는 ※self-perception theory:자기인식 이론      이러한 부가된 비용은 비유적으로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던지는 ‘낮은 공’으로 간주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의 효과에 관한 한 가지 설명은 자기인식 이론이라 는 말로 할 수 있다.
 
④ [When the consumer agrees to purchase the product under the original terms, that behavior might be used by the consumer to infer his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    under the original terms:원래의 계약조건 하에서(term:기간, 계약조건, 말) ※that behavior might be used by the consumer:그러한 행동은 소비자에 의해 이용될 수 있다.(that:지시형용사) to infer his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제품에 진정성 있는 관심을 나타 내기 위하여(infer:나타내다, 의미하다. sincere:진정성 있는, 성실한)       소비자가 원래의 계약조건 하에서 제품을 구매하는데 동의할 때, 그러한 행위는 그 제품에 진정성 있는 관심을 나타내기 위해 소비자에 의해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
 
⑤ [This inferred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 may enable him to endure the increased cost. An alternative explanation is in terms of impression management theory.]    This inferred sincere interest in the product:이렇게 표현된(나타내진) 제품에 대한 진정한 관심(inferred sincere interest를 수식하고 있음에 유의 enableto ⓑ: ⓐ가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다. ※endure:참다, 견디다(put up with, tolerate,) →ⓝendurance ※endure the increased cost:증가된 비용을 감수하다(수용하다)  An alternative explanation:다른 설명(대안적인 설명) ※alternative:대안(의), 양자택일의 ※in terms of:~라는 말로,~의 면에서는, ~의 관점에서는 impression management theory:인상 관리 이론        ☞이렇게 표현된 제품에 대한 진정한 관심은 소비자로 하여금 증가된 비용을 수용하게 할 것이다.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의 효과에 관한) 다른 설명은 인상 관리 이론이라는 말로 할 수 있다.
 
⑥ [If the consumer were to withdraw from the deal after the ‘slight’ change in the terms of agreement, he might foster the rather undesirable impression of being an irresponsible consumer (who is) unaware of these necessary charges.]    ※가정법 미래:If+주어+were to(should), 주어+would(should, could, might)+동사원형, 단 가능성이 희박한 일엔 were to를 사용함  withdraw from the deal:거래를 철회하다.  ※withdraw:철회하다. 인출하다, 움츠리다. in the terms of agreement:합의한 (계약) 조건에서 ※foster:불러일으키다. 기르다  ※rather undesirable impression:다소 바람직하지 않은 인상 ※an irresponsible consumer:무책임한 소비자 (who is) unaware of these necessary charges:불가피한 비용을 모르는 ※be unaware of:~을 모르다.(be aware of: ~을 알다. ~을 알아채리다.)      소비자가 (제품 가격에 관하여) 합의한 상황에서 ‘(제품 가격에) 약간의’ 변화가 있은 다음 그 거래를 철회한다면, 그는 이러한 불가피한 비용을 모르는 무책임한 사람이 되어 다소 바람직하지 않은 인상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다.
 
⑦ [Low-balling is effective in sales contexts because the consumer, by not withdrawing from the deal, tends to justify his purchase decision or tries to save face]    in sales contexts:판매 상황에서(context:상황, 환경, 문맥) by not withdrawing from the deal:거래를 철회하지 않음으로써(by ~ing: ~함으로써)  tend to:~하는 경향이 있다.(=have a tendency to) ※justify:정당화 하다(vindicate)  save face:체면을 세우다. ※justifytries to는 서로 병렬관계. ※purchase decision:구매결정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은 (제품) 판매 상황에서 효과적인데, 그 이유는 소비자가 거래를 철회하지 않음으로써 자신의 구매 결정을 정당화하는 경향이 있거나 체면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3. 단어정리
*low-balling: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 고의로 싼값을 붙이고 나중에 여러 명목으로 값을 올리는 판매 기술 *lowball:(비용・가치 등에 대해 고의적으로) 지나치게 낮은 견적을 내다 *incur:초래하다, 당하다, 빚을 지다.→incurrence:초래함, 당함 *metaphorical:비유적인(metaphor:은유) *in terms of:~라는 말로,~의 면에서는, ~의 관점에서는 *self-perception:자기 인식(perceive:지각하다, 감지하다) *infer:나타내다, 의미하다 foster:불러일으키다, 기르다, 양육하다.
 
4. 전문해석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은 두 명이 (가격에 관한) 합의를 한 다음, (그 중) 한 명이 상대방에 의해 초래된 비용을 증가시키는 (판매)기술을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8천 달러를 주고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동의한 다음, 판매자가 세금으로 100달러, 그리고 타이어 가격으로 200달러를 추가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부가된 비용은 비유적으로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던지는 ‘낮은 공’으로 간주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의 효과에 관한 한 가지 설명은 자기인식 이론이라 는 말로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래의 계약조건 하에서 제품을 구매하는데 동의할 때, 그러한 행위는 그 제품에 진정성 있는 관심을 나타내기 위해 소비자에 의해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표현된 제품에 대한 진정한 관심은 소비자로 하여금 증가된 비용을 수용하게 할 것이다.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의 효과에 관한) 다른 설명은 인상 관리 이론이라는 말로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제품 가격에 관하여) 합의한 상황에서 ‘(제품 가격에) 약간의’ 변화가 있은 다음 그 거래를 철회한다면, 그는 이러한 불가피한 비용을 모르는 무책임한 사람이 되어 다소 바람직하지 않은 인상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다.
가격을 과소 산정하는 것은 (제품) 판매 상황에서 효과적인데, 그 이유는 소비자가 거래를 철회하지 않음으로써 자신의 구매 결정을 정당화하는 경향이 있거나 체면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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